본문 바로가기
AWS

[AWS/Docker] 실전 클라우드 서버 구축 올인원 패키지 Online /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6일차

by 원동호 2021. 10. 1.
반응형

이번 포스팅에서는 API Gateway의 개념과 사용 방법을 알아볼것이다.

API Gateway

  • 백엔드 HTTP 엔드포인트, AWS Lambda 함수 등 RESTFul  API의 생성,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다.
  • Websocket API 생성 및 배포, 관리를 할 수 있다.

예를들어 /test 인 API Gateway에게 요청을 했다면 이 요청을 받아 A server로 값을 넘겨준다던지 B server로 API 요청을 한다던지

다양한 처리를 할 수 있는 중간역할이라고 볼수 있다.

 

API Gateway REST API

백엔드 HTTP 엔드포인트, Lambda 함수 또는 기타 AWS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는 HTTP 리소스와 메서드의 모음이다.

각 API 리소스는 API Gateway에서 지원하는 전용 HTTP 동사가 있는 API 메서드를 하나 이상 표시할 수 있다.

 

API Gateway HTTP API

백엔드 HTTP 엔드포인트 또는 Lambda 함수와 통합된 라우팅 및 메서드의 모음이다.

각 라우팅은 API Gateway에서 지원되는 고유의 HTTP 동사를 가진 API 메서드를 하나 이상 표시할 수 있다.

 

API Gateway WebSocket API

백엔드 HTTP 엔드포인트, Lambda 함수 또는 기타 AWS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는 WebSocket 경로와 경로 키의 모음이다.

API 메서드는 프런트 엔드 WebSocket 연결을 통해 호출되며, 이 엔드포인트를 등록된 사용자 지정 도메인 이름과 연결할 수 있다.

 

 

API 추가

REST API 구축 실습을 진행해 보겠다.



REST를 선택하고 새 API의 이름을 입력한다.

작업 항목을 클릭하면 리소스 생성을 할 수 있다.

리소스 이름을 입력하면 경로도 자동으로 설정된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API Gateway의 개념과 종류, API 추가, resource를 추가해 보았다. 

다음 포스팅에서는 resource에 method를 추가하고 lambda로 연동하는 실습을 진행해볼것이다.

 

 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-> https://bit.ly/37BpXiC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