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AWS

[AWS/Docker] 실전 클라우드 서버 구축 올인원 패키지 Online /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4일차

by 원동호 2021. 9. 29.
반응형

Ch 04. 서버리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2

  • 03. Lambda 함수작성 B - 데이터 삽입
  • 04. Lambda 함수작성 C - Lambda Layer 패키지 작성방법

 

Lambda Layer

Lambda Layer은 추가로 작성한 코드 또는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는 .zip 파일로 이루어져있다. 계층에는 라이브러리,

데이터 또는 구성 파일이 포함될 수 있다. 

Lambda 함수에서만 계층을 사용할 수 있고, 컨테이너 이미지로 정의한 함수인 경우 컨테이너 이미지를 생성할 때 기본 런타임 및 모든 코드 종속 항목을 패키징해야 한다.

 

 

Layer 생성

Lambda 메뉴 진입 후 좌측의 계층을 클릭하고 계층 생성버튼을 클릭한다.

계층 업로드 할 파일은 디렉토리 경로를 맞춰서 업로드 해야 한다.

https://docs.aws.amazon.com/ko_kr/lambda/latest/dg/configuration-layers.html

위 도큐멘트에 자세히 나와있다.

 

Node항목을 살펴보면 두가지 경로로 나와있다.

  • nodejs/node_modules
  • nodejs/node[version]/node_modules (NODE_PATH)

 

이름을 입력하고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패키지, 소스코드를 업로드한다. 

실습으로 본인이 진행하고 있는 node.js module을 업로드 해볼 것이다.

 

계층을 적용할 함수를 클릭하고 계층 항목의 [Add a layer]버튼을 클릭한다.

 이전에 생성한 계층을 추가할것이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 계층을 체크하고 계층, 버전을 선택한다.

함수 초기 화면에 Layers 항목에 계층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지난 포스팅과 이번 포스팅을 통해 Lambda 함수 생성, 계층 추가 등 기본적인 동작 과정을 살펴보았다.

아직까진 기본적인 실습만 할 수 있는 상태라 스터디가 더 필요할 것 같다. 계층 같은 경우엔 여러 Lambda함수 중 중복 되는 라이브러리가 있을 경우 따로 계층으로 빼서 각 Lambda함수에 계층을 등록하면 더욱 관리가 용이해질 것 같다.

 

 

 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-> https://bit.ly/37BpXiC

반응형

댓글